SWS 질문과 답변

SWS2019_김대희 원장님께 묻다

작성자
(주)유아이씨커머셜펌
작성일
2019-11-28 15:34
조회
78
“SWS2019 김대희 원장님에게 묻다”
강연주제: 충격파 치료 효과 3배 올리기 - 기존의 틀을 버려라! -

Q1.
Nano energy 치료시 아무 느낌이 없어도 치료가 되는 건가요?

A: 저의 경우 치료시 환자가 통증을 느끼지 않으면 치료하지 않습니다.
     충격파 치료에 통증 유발이 없으면 치료 방법을 바꿉니다.

Q2.
환자가 호소하는 통증 부위에만 집착하지 말고 원인 부위를 찾아 함께 치료해야 한다는 말씀에 깊이 공감합니다.
그런데 어떻게든 꼬투리를 잡고 싶어하는 사보험사들은 환자가 호소한 직접적 병소가 아니고, 또 해당 진단 부위가 아니라는 이유로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으려는 경우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에 대처하는 선생님만의 노하우가 있으신지요?

A: 저는 치료 부위 기록 시, 그 부위를 기록하지 않고 해당 muscle을 기록합니다.

Q3.
한달에 800건 정도 시행하신다고 하셨는데요~ 혹시 손가락이나 손목이 아프시지는 않으실까요?

A: 당연히 힘들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혼자 800건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직접하는 것이 있고 치료사가 하는 것이 있으며 옆에서 도와주는 사람도 있습니다.
      치료할 때 쥐는 힘을 적게 하고 중력과 체중을 이용하면 덜 힘들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Q4.
강의에서 최대한 low energy로 하라고 하신 말씀이 참을 수 있을만큼 강하게 하는게 치료 효과가 좋다고 하시는거같습니다.
그렇다면 강의 초반에 말씀하신 low energy는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요?

A: 정확한 부위에 치료시, 아주 적은 energy로도 통증이 유발되고 치료가 잘 됩니다.
     그러면 정상 조직이나 주위 조직에 해가 덜 가기 때문에 complication을 줄일 수 있습니다.

Q5.
Dr. K나 김대희 원장의 강의를 들으면 focus type보다 radial type을 잘 썼을때 치료 효과가 더 클것처럼 보이는데 expert들은 두 기계를 어떻게 배분을 해서 치료를 하시는지요?

A: 질환에 따라 치료가 달라집니다.
     허리의 경우 tensor fascia 부위는 radial이 더욱 효과적이나 glusteus max 및 허리 자체는 focus가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를 잘 배분해서 적절히 사용한다면 치료 효과가 상승하나 한마디로 표현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기회가 되면 다음 강의에 설명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