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S 질문과 답변

SWS2019_최주영 교수님께 묻다

작성자
(주)유아이씨커머셜펌
작성일
2019-11-28 16:09
조회
152
“SWS2019 최주영 교수님에게 묻다”
연주제: ESWT에 시너지를 더하는 하지 테이핑

Q1.

근골격계 질환에서 shock wave와 laser를 동시 시행시 어느 것을 먼저 하는게 좋나요?

A: shock wave를 먼저 사용합니다.

     Laser는 사용 범위가 넓기에 상처 부위에 shock wave 충격이 가해진 후에 laser를 사용하면 두 치료법의 효과를 모두 다 충족시킬 수 있다고 여기기 때문입니다.

 

Q2.

급성 손상으로 피하 출혈이 동반된 환자의 치료 케이스를 보여주셨는데, 부상 당일 바로 시행하는게 출혈 동반된 병변에 영향이 없는지요?

A: 당연히  있습니다.

     그래서 당일에는 직접적인 부상 부위에는 하지 않고 (부상 부위를 제외한) 연결 된 근육 혹은 인대 등에 충격파를 사용하고

     혈흔있는 부상 부위의 직접 치료는 대략 3일 정도 후에 부터 약간씩의 충격으로 시작합니다.

 

Q3. 일반인들과는 차이가 있겠지만 수술 후 선수들의 테이핑시 joint stability와 유착 주변부 muscle release 중 어느 쪽에 중점을 두시는지 궁금합니다

A: 두 가지 전부에 역점을 두고 실시합니다

     통증이 유발되는 동작을 제한하고 통증을 유발하는 부위 이외의 부분은 기능적으로 자유롭게 테이핑을 하지요.

     또한 수술이 어느 부위인지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을 것이나 첫째로는 유착 부위의 이완이 매우 우선적입니다.

     가동 범위를 위해서 매우 중요하고 수술 후 반드시 고정의 필요성이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고정의 기본 처방을 따라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전체 0